이불이 타올로 변신했다고?! 지속가능 페이스 타월 ‘리타올’
2025-03-27-2.jpg
지구를 위한 공공조달, 제클린에서 봤어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는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현장의 후끈한 열기는 제품을 통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라장터 엑스포 현장에서 제클린 부스를 봤습니다. 자원순환 제품을 전시해 두고 있었는데요. 자원순환은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하고, 발생된 폐기물을 적정하게 재활용하거나 처리하는 방식으로 자원의 순환 과정을 환경친화적으로 이용하고 관리하는 일을 뜻합니다. 

제클린의 제품 ‘리타올 페이스타월’이 벤처나라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리타올 페이스타월’은 제주도의 호텔 침구를 원료로 제작된 리사이클 타월입니다. 호텔에서 폐기되는 고품질의 순면 침구로 생산한 원사(실)로 호텔에서 사용하는 타월과 동일 사양으로 제작하여 폭신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타올 페이스타월’을 개발한 주식회사 제클린은 지속가능한 순환형 재생 원료부터 재생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제클린(JeCLEAN.co)은 JEJU + Clean 의 합성어로, 제주의 깨끗함을 담은 서비스 정신을 표현합니다. 제클린은 호텔 침구 세탁이라는 Sustainable Bedding​ Care Service를 통해 성장했고 버려지는 침구에서 새로운 자원의 발견을 통해 Recycled Post Consumer Cotton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 후략 -
■ 상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Close Menu
투명 상태입니다.
색을 지정하려면 투명도 값을
변경해주세요.
Color
Opacity
Color format
Color